티스토리 뷰

겨울이네요 !

첫눈도 내리고 비발디파크 스키장도 오픈했네요

아침,저녁으로 영하의 온도로 떨어져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날씨입니다.

이렇게 추워진 날씨에는 왠지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따뜻한 동남아나 해외여행도 좋지만 아직 겨울 동장군이 찾지않은 남도로의 여행은 어떨까요

가을의 체온이 남아있는 대명리조트 거제로 떠나는 따뜻한 남도여행을  떠나볼까요 !

 

 

전에는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내려가다가 통영에서 나와 불편한 국도길을 경유해서 가다보니 거제하면 멀다는 인식이 드는 여행길인데

요즘에는 통영에서 거제간 도로가 잘 조성되어 전 보다 거제가는길이 좀 수월해진듯 하네요

 

먼 거리를 달려왔으니 통영에서 굴 국밥으로  허기지고 추운 속도 달래고 통영 케이블카 타고 남도 다도해의 비경 구경도 여행길의 재미죠

 

 

대명리조트 거제가는 여행 길에 거제 바람의 언덕에서 시원한 바다 바람 맞으며 바람의 핫도그도 사 먹고 몽돌 해수욕장에서 파도에 돌 구르는 소리도 들으며 쉬엄쉬엄 가시면 거제가는 길이 지루하지 않네요 . . 

 

 

 

 

● 거제 바람의 언덕

 

주말에 들리면 차량이 많아 조금 걷더라도 주차장 가기전에 파킹하는게 편하더라구요

 

날씨 탓인지 관광객이 줄기는 했어도 거제 여행의 제일 코스는 역시 거제 바람의 언덕이죠

 

 

 

 

 

 

 

 

 

● 대명리조트 거제

 

 

대명리조트 거제는 마치 쌍둥이 빌딩처럼 두개동으로 되어 있네요

 

리조트 건설 당시에는 두 동을 연결하는 다리를 놓으려 했는데 거제의 바다 바람이 너무 강해 안전상 연결 다리는 설치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A,B동 으로 구분되는데 A동은 취사가 가능한 취사 객실로만 되어 있고 B동은 취사를 하지않는 클린형 객실로만 되어 있네요.

 

객실 예약시 취사 객실인지 클린 객실인지 확인은 필수인듯 ~

음식을 바리바리 싸갔는데 클린형 객실이면 낭패볼듯 하네요 ^^

 

일단 탁 트인 바다조망이라 기분이 좋은데 대명리조트 거제는 전 객실이 바다 조망이라 객실료에 조망요금이 포함되어 있어 다른 대명리조트보다 객실료가 조금 비싼듯 한데 바다 객실 배정때문에 일찍  체크인을 해야되는 수고는 덜 수 있어 좋은듯 !

 

 

 

 

리조트 건너편에서 바라본 야간 전망  근사하네요~

 

 

 

 

 

 

아침에 바다 조망 보면서 조식 뷔페도 먹을 수 있고 저녁에는 미니 공연 보면서 맥주 한잔하기 좋은 풍경이네요

 

 

 

날씨가 추워져서 야외 오션베이 놀이기구는 휴장중이네요

 

 

 

 

객실에서 바라본 전망입니다.

기분 탓인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바다 전망이네요

 

 

 

 

 

대명리조트 거제와 연결된 바다 산책로네요

산책로가 데크로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딱 이네요

 

 

 

 

● 학동 몽돌해수욕장

 

대학졸업 후 잠깐 홍도에서 선배 스킨 스쿠버삽을 도와준 적이 있는데 홍도의 해변도 몽돌 해수욕장처럼  파도에 쓸리는 돌 구르는 소리가 정말 듣기 좋았는데 거제 학동 몽돌 해수욕장에서 그때의 추억이 떠오르네요

 

 

 

 

 

 

 

남도 거제 먹거리가 풍성하네요 !

 

요즘 김장철이라  것저리에 넣어 먹는 굴이 제철인데요, 저도 김장철이면 처가에 가져갈 굴을 항상 거제도 남해안에서 갓 잡은 굴을 택배로 배달시켜  김장에도 쓰고 술 안주로도 애용합니다.^^

굴찜,굴 탕수욕, 생굴,굴전으로  거제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가 풍성하네요

 

특히 좋아하는  가리비와 대하에 석굴까지 . . . 입이 호강하네요

 

 

 

 

● 대명리조트 거제 마리나 오션베이

 

 

든든하게 속도 채웠으니 이제 본격적인 따뜻한 남도여행을 즐겨볼까요 !

 

날씨가 추워져 간단히 실내에서만  물놀이를 즐길까 했는데 야외 노천탕이 있네요

 

대명리조트에는 각 사업장마다 물놀이 시설인 아쿠아 월드가 있는데 거제 마리나의 오션베이는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와 아쿠아월드의 중간 정도 규모로 여러 물놀이 기구들이 많아 여름이면 아이들 물놀이로 유명한 곳입니다.

 

 

 

 

 

 

 

 

 

 

 

 

객실에서도 오션베이에서도 어디서든 바다조망을 볼 수 있어 좋네요

 

 

 

 

 

실내와 야외를 연결하는 유수풀과 슬라이드는 지금도 운영하고 있네요

실내에서 간단히 몸을 따뜻하게 . . .

 

 

 

 

본격적으로 야외 노천탕으로 Go ~ Go ~

 

물도 따뜻해서 좋고 뷰가 끝내주네요

거제 지세포 오션뷰를 마주하고 즐기는 야외 노천탕, 신선이 따로 없네요

가히, 대명리조트 거제로 떠나는 따뜻한 남도여행이네요

 

 

 

 

 

 

올 겨울 역대급 추위가 예상된다는 기상청의 예보인데요

미세먼지까지 역대급이라 걱정이네요

그렇다고 집에만 있을 수도 없고 ㅠㅠ

 

겨울이라고 너무 움추려있지말고  건강하고 싱싱한 먹거리와  추운 몸을 녹일 수 있고  바다가 보이는 야외 온천탕이 있는 대명리조트 거제로 떠나는 따뜻한 남도여행 GOOD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