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해가 시작한지도 벌써 보름이 넘었네요

정말 시간이 빠르게 가네요

 

아들이  겨울 방학을 시작해서 모처럼 비발디파크 스키장에 가족여행을 다녀왔네요

 

아이들이 방학을 하면 엄마들이 힘들다고 하던데  며칠있으면 다시 학교에, 학원에 바쁠 아들을 위해

간만에 아빠 노릇 좀 했네요 . . .ㅎㅎ

 

오늘은 대명리조트 16번째 오픈 예정인 대명리조트 쏠비치 진도 소식으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대명리조트 회원님이나 쏠비치 삼척이나 쏠비치 양양에 다녀오신분들이라면 다들 아시죠 !

쏠비치 좋으신거 . . . ㅎ

 

 

대명리조트에서 쏠비치의 명성에 어울리는 쏠비치 진도를 금년(2019년) 6월에 오픈합니다

 

 

진도하면 온 국민의 가슴을 아프게한 세월호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쏠비치 진도 오픈으로 많은 분들이 진도에 오셔서 세월호의 아픔을 잊지말고

어린 학생들을 추모하는데 도움이됐으면 하고 한편으로는 아픔을 치유하는

 새로운 진도로 거듭났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네요

 

대명리조트 창립 40주년의 해에 새로운 희망,새로운 미래가 될 쏠비치 진도로

미리 떠나 볼 까요 !

 

 

 

 

쏠비치 진도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초사리 일원

규모: 부지면적 515,510㎡(155,941평)

객실: 570실(타워형, 빌라형 콘도미니엄)

 

 

 

 

올해 2019년 6월 그랜드 오픈 준비로 공사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해안선과 기존 경사지형의 특성을 고려한 건물배치와 목가적인 해안 경관을 구현해 최대한 바다 조망을 확보한 컨셉이라고 하네요

디테일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객실로 클래식하되 진부하지 않은 개성있는 스타일로 고객분들에게 새로운 느낌의 쏠비치 진도의 모습으로 다가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진도하면 진도개와 바다길이 열리는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데요

 

멀게만 느꼐지던 진도가 대명리조트 쏠비치 진도 오픈으로 한결 가깝게 다가오네요 ^^

 

기대반 설레임반으로 기다려지는 쏠비치 진도 오픈이네요

쏠비치의 명성에 어울리는  대명리조트 쏠비치의 3번째 탄생이 기대가 되네요 !

 

 

 

 

 

아름다운 美 관광지인 진도의 10선 속으로 떠나 볼까요

 

 

첫번째, 美     운림산방

 

진도 그림의 뿌리이자 한국 남화의 고향인 운림산방 !

운림산방은 조선후기 남화의 대가인 `소지 허련'이 살면서 그림을 그리던 곳으로 그의 후손들이 맥을 이으며 전통남화의 성지를 계승하고 있는곳이라고 하네요

 

 

 

 

 

두번째, 美 신비의 바닷길

 

모세의 기적처럼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의 바닷길

진도하면 먼저 떠오르는 곳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작년에 출장갔다가 우연히 보게됐는데 정말 장관이더라구요

우리나라에는 바닷길이 열리는 곳이 몇군데 있는데 그 중에서도 바닷길이 가장 길게 열리는

진도의 바닷길은  가히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릴만 하네요

 

 

 

 

 

세번째, 美 진도대교, 진도 타워

 

진도로 들어가는 첫 번째 관문인 진도대교 !

낮에도 좋지만 밤에 보는 진도대교는 야경이 멋진곳입니다

진도타워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기념하기위해 세운 상징물로 진도에 들리시면 한번쯤 가 볼만한 곳 입니다.

 

 

 

 

 

네번째, 美  세방낙조

 

남해에서 바라보는 낙조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세방낙조

저도 사실 본적은 없고 사진으로만 접했는데 쏠비치 진도가 오픈하면 꼭 한번 경험하고픈

 세방낙조의 환상적인 일몰이네요

쏠비치 진도에 들려서 세방낙조를 보며 인생샷 한장 건져야겠네요 ^^

 

 

 

 

 

다섯번째, 美  토요 민속여행

 

진도하면 떠오른는 것 또 하나,진도 아리랑 !

 

한국 사람이면 다 아는 진도 아리랑 !

무언가 진도에는 특별한 흥이 있나보네요^^

진도에서 펼쳐지는 민속 공연을 경험해 보는것도 신나는 일이 아닐까요 !

 

 

 

 

 

 

여섯번째 美 진도개 테마파크

 

진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중 하나 바로 진도개 죠 !

여기서 잠깐 !

진도개와 진돗개의 차이를 아시나요

진도개는 진도에 사는 천연 기념물로 우리들이 말하는 진도개 순수 혈통이고

진돗개는 진도 밖에 살고 있는 일반적이 진돗개를 칭한다고 하네요

쉽게말해 족보를 가지고 있느냐의 차이인것 같아요 !

 

저도 나중에 전원주택을 짓고 마당에 진돗개 한마리 키우며 사는게 로망인데  . . .ㅎ

 

 

 

 

 

 

 

일곱번째, 美 조도 관매도

 

진도는 다도해로 유명한데요

그 중에서 조도와 관매도가 특히 유명하다고 하네요

저도 아직 가본적이 없어 쏠비치 진도가 오픈하면 한번 남도의 다도해를 둘러볼 생각이네요

 

 

 

 

 

 

여덟번째, 美 용장성

 

학창시절 한번쯤 들어보았을 고려시대 삼별초의 근거지 용장성 !

 

용장성이 진도에 있는걸 기억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텐데요

몽고의 침입을 받아 진도에 까지 내려와 끝까지 항쟁한 삼별초의 위대한 여정을 찾아보고 싶네요

 

 

 

 

 

 

아홉번째, 美 이충무공 전첩비

 

용장성도 그렇고 진도는 특히 외세에 맞서 항쟁한 흔적들이 많은 곳이네요!

1000만 영화인 명량에서 보았던 그 짜릿한 명량해전의 승전을 기념하기위한

이충무공 전첩비도 볼 수 있네요

 

 

 

 

 

 

 

열번째, 美 남도 진성

 

진도는 우리가 아는  흔한 섬 중에서 조금 큰 섬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게 

진도 곳곳이 외세의 침략과 맞서

치열하게 싸워 지켜온 흔적들이 많이 있네요

 

그중에 하나도 남도 진성이네요

조선시대 수군진영의 진지라고 하니 그 보존 가치와 역사적 의미가 중요한 곳이네요

 

 

 

 

 

남도관광의 중심 진도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진도 여행 10선을 둘러보았는데요

여행지로 가족여행을 떠날때 잘 먹고 잘 쉬는것도 중요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떠날때는

 미리 주변 유적지에 대해 인터넷을 톻해 공부하고 출발하는것도 여행의  또 다른 재미일듯 하네요

 

저희 가족은 여행시 문화 유적지에 가기전 아이들에게 저녁에 유적지 관련 퀴즈대회를 자주 여는데요

처음에는 시쿵둥하다가도 문화 상품권을 포상으로 주면 유적지 볼때 아이들 눈빛이 달라집니다 ^^

아이들과 비슷한 또래 가족들과 함께 하면 더 효과가 있는듯  ~ ㅎ

 

비록 직접 발품을 팔아 찾아가지는 않았지만

올해 6월 대명리조트 쏠비치 진도가 오픈하면 꼭 한번 둘러보려고 합니다.

 

진도의 관광 명소 10곳을 살펴보았는데 쏠비치 진도 오픈으로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그 유적지에 담긴  의미를

 마음에 담고 가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진도의 멋진 문화 유적지와 공유할 수 있는 럭셔리한

 

대명리조트 쏠비치 진도 오픈을 기대해 보네 ~~욤 ^^

 

 

 

 

 

 

 

 

 

 

 

 

좋은글 좋은생각

 

먼지 같은 세상사 마음 깊이 두지 않으렵니다.

사과 과육 속 좁지만 달고 긴 사랑의 통로나

만들며 살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심장 고동소리가

가장 가까이 들리는 그곳

탄광 막장처럼 일시에 무너져 내릴지도

누군가의 임에 의해 잘게 씹혀질지도

모르지만

사과벌레 운명의 허물 잠시 벗어두고

그 행복한 사랑의 고동소리에 몸을떨며

밤 늦도록 불을 밝혀 연서를 쓰고는

갈기갈기 찢어지도라도 결코 아프지않을

단 한 번의 진실한 사랑을 위해

육신이 찢어질 마지막 새벽을 기다리렵니다.

누군가 과도로 사과 통로를 내리치더라도

멍든 무릎으로 끝까지 기어가서는

감당하지 못하게 부풀어오르는 사라의 부피에

화약처럼 터져 웃음의 파편으로 날아가

일출보다 더 화사한 내 사랑의 손끝에

목이 메도록 봉숭아 꽃물 들여주고

싶습니다.

 

-김경수,'사과벌레의 사랑'

 

 

 

댓글